[경북 경주 마우나 오션 리조트]
우리나라 대표적 여행 관광지인 경주에는 정말 많은 숙소들이 있다. 경주나 울산 근처에 여행을 하게 되면 가성비 좋은 숙소들을 골라 아이랑 하루 머무는데, 그래도 아이랑 묶는 숙소이니 컨디션 좋고 깔끔한 곳을 찾게 된다. 이번에는 경주 중심부에서 벗어나 산 꼭대기에 있는 마우나 오션 리조트에 머물렀다. 정말, 숙소에 가기 위해 산 꼭대기를 올라가는데 과연 리조트가 나오려나 싶었다. 마우나 오션 리조트는 해발 500m에 위치하며 골프장과 수영장, 썰매장을 갖춘 가족형 리조트였다.
※ 경북 경주 마우나 오션 리조트 ※
주소 : 경북 경주시 양남면 동남로 982
운영 시간 : 체크인 15시, 체크 아웃 11시
전화 : 1600-8668
홈페이지:
[경북 경주 마우나 오션 리조트 소개]
해발 500m에 위치한 경주 마우나 오션 리조트 주변 자연경관이 참 멋졌다. 방문했던 날 마침 날씨도 좋아 맑고 깨끗한 공기도 마음껏 마실 수 있었고 동해 바다와 함께 산 뷰를 마음껏 즐길 수 있었다. 숙소 체크인을 위해 도착하니 '우리 여기 오길 참 잘했다'가 적혀 있는 벤치와 골프 리조트다운 조형물들이 눈에 들어왔다.
골프장이 있어서인지 210만 평의 광활한 부지 위에 위치한 마우나 오션 리조트는 실내 및 야외 물놀이장, 스파, 사우나 등의 복합 시설을 갖춘 가족 중심의 휴양형 리조트였다. 주변에 지인들도 경주에 가성비 좋은, 아이랑 가기 좋은 숙소로 마우나 오션 리조트를 추천하곤 했었는데 그 이유를 알 듯했다.
야외 물놀이 장은 2023년 기준 6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 운영했다. 운영 요일은 기간에 따라 변동되었는데, 수영복과 수모, 아쿠아 슈즈가 필수이며 바데풀 이용 시 함께 이용 가능하다. 바데풀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풀장으로 운영 시간은 10시 30분 ~ 18시까지 운영하며 토요일은 20시, 일요일은 15시까지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였다. 이용 금액은 비 시즌 성인 12,000원이고 소인(36개월 ~ 13세)은 8,000원이며 여름 시즌에는 성인 22,000원이고 소인 17,000원이다.
우리는 일정이 있어 바데풀을 이용하지는 않았는데, 리조트가 연식이 있는 만큼 바데풀 시설도 조금 노후되었으나 계속해서 보수하고 있어 아이들과 이용하기에 무리가 없었다고 했다. 수영복과 수모 또는 캡모자 착용은 필수이고 넓지 않은 공간이라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교 저학년이라면 즐겁게 즐길 정도가 되며 물놀이 용품을 챙겨가면 더 잘 놀 수 있다고 한다. 온수로 운영하는 바데풀이라 추운 날씨에도 아이들과 어른들과 이용하기 좋을 거 같다. 클라우드 스파는 뷰가 참 좋은데 일반 시즌에는 운영하지 않는 날들이 있다고 한다. 클라우드 스파 이용 금액은 2시간에 3만 원, 4시간에 5만 원, 종일권은 8만 원이며 최대 4인까지 이용 가능하다고 한다.
그리고 눈이 귀한 동네에서 유명한 양남 눈썰매장. 마우나 오션 리조트 패키지로 숙소 예약도 있고 투숙객은 20% 할인되는 13,000원에 눈썰매장을 이용가능하다고 한다. 2023년 12월 16일부터 2024년부터 3월 3일까지 혜택이 적용된다고 한다. 눈썰매뿐만 아니라 빙어 잡기, 카트, 동물 먹이 주기 체험도 경험할 수 있다고 하니 마우나 오션 리조트에 머물게 된다면 바데풀과 썰매장까지 이용하면 좋을 거 같다.
[경북 경주 마우나 오션 리조트 빌라형 20평]
체크인을 하러 가니 프런트 옆에 작은 emart24가 있었다. 마우나 우션 리조트에 머물기로 하고 제일 난감했던 게 주변 음식점이나 편의점 같은 시설들이었다. 물론 리조트 내에 테이크 아웃 메뉴나 바비큐시설 등 식사 가능한 공간들이 있었지만 숙소 오기 전에 먹고 싶은 음식들 미리 포장해 방문했다. 그리고 미처 준비하지 못한 물이나 간식거리들은 emart24 편의점에서 구입했다.
마우나 오션 리조트 층별 안내를 보니 노래방, 연회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들이 있었다. 1월에 운영하는 골프 패키지 안내와 사진 찍기 좋은 spot 안내도 있어 참고하기 좋았다. 그리고 체크인하러 프런트에 갈 때 짐은 미리 빼지 말자! 프런트가 있는 메인 건물 말고 빌라 1,2,3동과 별장 A, B동에 숙박 시설들이 있으니 간단히 체크인만 하고 다시 배정된 숙소가 있는 건물로 이동해야 한다.
빌라 3동에 위치한 빌라형 20평. 빌라형 20평은 온돌형과 더블베드형을 겸용하는 4~5인 규모의 리조트이다. 체크인하는 공간에서 차를 타고 왼편으로 이동하면 빌라 3동에 도착할 수 있는데 연식이 꽤나 느껴진다. 빌라 3동 앞에는 쓰레기 재활용장이 있고 주차장도 넓게 준비되어 있었다.
숙소 입구에는 옷을 걸어둘 수 있는 작은 옷장과 거울이 있고 작은 방과 거실 겸 더블 침대가 놓인 침실이 나온다.
도착하자마자 아이가 잘 작은 방에 이불을 깔아 두기 위해 옷장에서 이불들을 꺼냈다. 4~5인용 숙소라서 까는 이불과 덮는 이불 모두 넉넉히, 뽀송뽀송한 상태로 준비되어 있었다. 식탁은 4인용, 화장실에는 수건 4개가 준비되어 있었다.(수건은 딱 4개밖에 제공할 수 없다고 하니, 필요하다면 미리 챙겨가는 것도 좋을 거 같다)
샴푸와 바디워시, 손세정제는 있지만 치약과 폼클렌징 등 없는 어메니티도 있으니 미리 챙겨가길 추천한다. 혹시나 싶어 미리 찾아본 드라이기는 TV 밑 서랍에 있으니 따로 준비해 가지 않아도 된다.
주방에는 전자레인지와 전기 포트가 준비되어 있고 냉장고도 가성비 숙소 치고는 좋은 제품이 마련되어 있었다. 참고로 냉장고 안에는 생수도 어떤 것도 없으니 꼭 생수나 먹을 것들을 미리 준비해와야 한다. 4인 숙소라 식기도 모두 4인용이 준비되어 있고 작은 냄비와 프라이팬 등이 있어 간단한 조리도 가능하다. 너무 냄새나는 음식만 아니면 장 봐와서 조리해 먹어도 좋은 취사형 숙소이다.
처음에는 거실 같은 공간인데 더블 침대가 놓여있어 당황했다. 알고 있던 숙소 구조인데, 당황했지만 침대에 누어 TV도 보고 창밖 풍경도 보는데 참 편하고 좋았다. 해발 500M에 위치하는 숙소라 외부 이동이나 상가 등 부족한 부분들은 많지만, 동해 바다와 함께 멋진 산 풍경을 바라볼 수 있어 힐링되는 느낌이었다.
경주와 울산, 포항에서 오기 좋고 산 위에 있어 힐링하기에도 좋은 가성비 좋은 마우나 오션 리조트. 연식이 오래되었지만 친구들과 가족들과 여행오기 좋은 깔끔한 리조트로 아이와 함께 오기에도 좋아 추천하고 싶다.
▼ 경주 양남 주상절리 해파랑길
▼ 경주 천년 숲 정원
'우리의 발자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랑 가볼 만한 곳] 울산 시립 미술관_한국 근현대 미술 흐름 : 시대 울림_리뷰 (22) | 2024.03.14 |
---|---|
[아이랑 가볼 만한 곳] 경주 500베이커리 엔 카페_빵 맛있고 경치 좋은 대형 카페 추천 (22) | 2024.01.05 |
[아이랑 가볼 만한 곳] 부산 기장 국립 수산 과학관_실내 아쿠아리움 무료 체험 추천 (25) | 2023.12.26 |
[아이랑 가볼 만한 곳] 부산 기장 해동 용궁사_바닷가 아름다운 사찰_관람, 주차 팁 (21) | 2023.12.21 |
[아이랑 가볼 만한 곳] 울산 중구 태화강_덕클_아시안 퓨전 맛집 (24) | 2023.12.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