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리뷰

[쇼핑템] 잭 다니엘 테네시 애플_하이볼로 즐기기 좋은 술_리큐르 추천

by 언제나우리 2023. 4. 7.
반응형

[잭다니엘 애플]

 
 
 

잭다니엘 애플

 
 
 
잭 다니엘 테네시 애플은 미국의 유명한 위스키 브랜드인 잭 다니엘에서 출시한 제품 중 하나로 세계 여러 나라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의 잭 다니엘 위스키에 사과맛을 더해, 부드러운 위스키 맛과 향긋한 사과 맛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제주 면세에서 구입 가능하였고 최근에 더 현대 팝업 스토어도 열렸으며 세븐일레븐, 이마트 등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고 한다.
 
 
 

잭다니엘 애플 2

 
 
 
안 그래도 출장 갔던 남편이, 미국 공항 면세에서 요즘 한국에서 핫 한 술을 발견했다며 구입했다고 연락이 왔다. 3월에 출장 갈 당시 더 현대 팝업에서는 700ml 용량이 5만 원대, 제주 면세에서는 1L 용량이 34$인데 얼마 전부터 품절이라 한다. 3월 29일부터 세븐일레븐에서도 판매하는데 700ml를 55,000원에 판매하며 일부 주류 매장에서 5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한다.  남편이 구입한 미국 공항 면세점에서는 1L 용량 1병이 33$, 두병 사니 20% 할인받아 두병의 최종 금액이 56$이었다. 
 
 
 

[잭다니엘 애플 소개]

 
 
 

잭다니엘 애플 3잭다니엘 애플 4

 
 
 

◆ 잭 다니엘 테네시 애플 ◆

아로마 : 아삭한 풋사과, 캐러멜, 오크, 스파이스, 잭다니엘 위스키
피니쉬 : 향긋 달콤한 사과와 오크 향, 풍부하고 부드러움
플레이버 : 갓 자른 사과와 따뜻한 캐러멜, 잭 다니엘 테네시 위스키의 스커지와 스파이시함

 
 
 

잭다니엘 애플 5잭다니엘 애플 6

 
 
 
보통 술은 40도 이상을 위스키라 하는데, 잭 다니엘 애플은 35도로 위스키가 아닌 리큐르라고 한다. 정확히 말하면 잭다니엘 위스키 기반의 리큐르인데, 위스키와 사과향을 혼합하여 만든 고급스러운 알코올음료이다. 사실 위스키를 먹어본 적도 몇 번 없고 술은 잘 몰라서 용어들이 낯설다. 
 
 
 

◆ 리큐르 란? ◆ 

리큐르는 과일, 꽃, 허브 등 첨가물과 강도가 높은 주류(브랜디, 위스키 등)를 혼합한 알코올음료
높은 당도와 강한 향기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칵테일 재료로 활용됨
리큐르는 각각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맛과 향이 있으며, 보관이 쉬워 오래 보관해도 맛과 향이 변하지 않음
대표적인 리큐르는 칼루아, 팔리니 리몬첼로, 앱설루트, 말리부, 붐베이 등

 
 
 

잭다니엘 애플 7잭다니엘 애플 8

 
 
 
초록색 라벨과 라벨에 그려진 사과 그림들이 사과 맛이구나 알 수 있다. 사실, 사과 맛 위스키는 어떨지 상상이 안 돼서 호기심도 들지만 인위적인 맛이 나진 않을지 살짝 걱정되었다.  뚜껑은 돌리면 열리는 쉬운 형태인데, 뚜껑을 열자마자 놀랐다. 데미소다 사과맛 캔을 땄을 때 나는 단 향의 사과 냄새가 났다. 그 뒤로 위스키 특유의 향이 올라오는데 신기했다.
 
 

 

[잭 다니엘 애플 먹는 방법]

 
 
 

잭다니엘 애플 9

 
 
 
 
처음엔 니트로 아주 조금 시음을 해 보았다. 마시지도 않았는데 올라오는 향긋한 사과향! 인위적인 향이 아닌 상큼한 듯 달달한 향이라 거부감이 없었다. 청사과로 만든 원액을 더한 사과맛으로 천연 사과향이 0.39% 함유되어 있어 그런지 합성 감미료 맛이 아닌 맛 좋은 사과 맛이었다. 좀 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맛은 진짜 데미소다 사과 맛이다. 그리고 사과향 뒤에 위스키의 스파이시한 맛이 느껴진다.
 
그 뒤, 남편은 토닉워터와 1:1 비율로 마시고 나는 토닉워터와 1:3으로 마셔보았다. 35% 술이라 남편은 온 더락도 괜찮을 거 같다 했고 술을 잘하지 못하는 나는 위스키 향 나는 음료수 같았다(말도 안 되는 허세 같지만 진심). 그래서 다음에는 1:2로 토닉워터 비율을 줄여 마시면 좋겠다 생각 들 정도로 달달하고 향이 좋은 술이었다. 아 이 있다면 평소 하이볼을 만들 때는 레몬과 레몬즙을 넣는데, 잭 다니엘 애플은 사과맛을 그대로 즐기고 싶어 레몬을 넣지 않았다. 역시나, 다른 후기들을 보니 레몬맛이 섞여 사과 향이 안나 별로였다는 글들이 많았다. 레몬은 굳이 넣지 않아도 될 거 같고 첨가한다면 토닉워터 진저에일 정도가 좋을 거 같다.
 
 

 

◆ 잭 다니엘 애플 맛있게 마시는 법 ◆

1. 술을 좀 마시는 사람들은 니트로 즐기기
2. 음만 넣은 컵에 마시면 알코올이 조금 날아가 스파이시 함이 덜해 온 더락으로 즐기기 
3. 강추! 토닉 워터랑 1:1 또는 1:2 비율로 마시기 (레몬이나 레몬즙 첨가하지 말자!) 
4. 데미소다 사과맛이나 탄산수를 넣어 마시기

 
 
 
술을 잘 마시지 못하는 사람들도 즐길 수 있는 향 좋은 잭다니엘 애플. 달달함과 향에 계속 마시고 있는 나를 보니 기회가 되면 또 구입하고 싶다 생각 들었다. 단지, 한국에서 파는 가격을 보니 남편 출장길에 더 사 오라고 할걸 아쉬움이 남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