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리뷰

[쇼핑템] 다이소 물티슈 거치대 만들기 / 수건 고정 시키기

by 언제나우리 2023. 6. 8.
반응형

[다이소 쇼핑]

 

 

 

다이소 물티슈 거치대 수건 고정

 

 

 

최근 화장실에 필요한 아이템들이 있었다. 바로 물티슈 거치대와 수건 고정하는 아이템. 다이소 매장을 직접 방문하기 전에, 다이소몰에서 먼저 괜찮은 아이템을 찾아보고 직접 구입, 설치해 보았다.

 

 

 

▼다이소몰

 

 

 

 

다이소몰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BOX]슬라이딩펠리칸박스높은형_진그 30,000원

www.daisomall.co.kr

 

 

 

[물티슈 거치대]

 

 

7살이 되어 배변 처리 훈련을 시작해야 하는 아이를 위해 키즈 비데 물티슈를 구입했는데 변기 뒤편에 두니 아이가 불편하다며 이야기를 여러 번 했다.  아직 어리니 작은 키, 짧은 팔이 닿기엔 변기 뒤편은 조금 멀었고 그러다 보면 비데 물티슈가 화장실 바닥으로 떨어져 난감해하는 일이 여러 번 생겼다. 그래서 휴지 걸이 근처에 비데 물티슈 거치대가 필요하다 싶었다.

 

구입 전, 내가 생각한 거치대의 조건은 3가지. 고정이 잘 되고 플라스틱이 아닌 단단한 소재일 것, 마지막은 깔끔한 디자인이었다. 다이소몰에서 찾아본 욕실 수납 용품 중 물티슈 거치대는 2개 정도였다.

 

 

 

다이소 물티슈 거치대 수건 고정 1다이소 물티슈 거치대 수건 고정 2

 

 

 

첫 번째는 이미 휴지 걸이가 있으니 적당하지 않았고, 두 번째는 수납 깊이가 좋은 게 장점이지만 아이가 손을 넣고 꺼내기도 불편한 데다가 플라스틱이라는 점이 걸렸다. 아무래도 습기가 많은 화장실인 만큼 플라스틱 제품들은 관리가 어렵기 때문이다. 그래서 플라스틱이 아니고 깊이도 적당한 거치대를 찾다 보니!!!

 

 

다이소 물티슈 거치대 수건 고정 3다이소 물티슈 거치대 수건 고정 4

 

 

 

바로 수세미 거치대로 보이는 스테인리스 다용도 걸이! 인터넷에서 미리 확인하고 매장에서 찾아보니 다용도걸이를 고정하는 고리? 접착시트? 가 조금 바뀌었지만 바뀐 부분이 더 마음에 들었다. 스테인리스라 튼튼한데 습기에도 강하고 수납 깊이도 적당해 보여 바로 구입했다. 가격도 2000원!

 

 

 

다이소 물티슈 거치대 수건 고정 5다이소 물티슈 거치대 수건 고정 6

 

 

 

우선, 거치대를 설치할 위치를 미리 정했다. 타일 매끈한 부분이 잘 붙으니 타일 부분을 미리 한번 닦고 접착시트의 투명 필름을 제거한 뒤 붙여주었다. 그리고 거치대 끼워 설치하니 끝! 간단했다.

 

 

 

다이소 물티슈 거치대 수건 고정 7다이소 물티슈 거치대 수건 고정 8

 

 

설치하고 보니 집에서 사용하는 키즈 비데 물티슈와 사이즈가 딱 맞았다. 게다가 깊이도 적당해서 설치하니 원래 화장실에 설치되어 있던 거치대 같았다. 거치대를 지지하는 부분이 한 번씩 흔들리긴 하지만, 세게 힘을 주지 않는 이상 떨어지거나 뒤틀릴 거 같진 않다. 

 

더 이상 물티슈를 떨어트리지도 않고 손쉽게 물티슈를 이용할 수 있어 아이도 편하고 욕실에 설치하기에 좋은 재질, 디자인이라 나도 만족스러운 아이템이었다.

 

 

[수건 고정하기]

 

 

아이가 수건을 이용하고 나면 주르륵 수건이 미끄러져 내려와 바닥에 떨어져 있다. 아이에게 수건이 안 떨어지게 살살 닦으라고 하는 것도 말이 안 되고 수건이 떨어지면 다시 올려도라는 것도 말이 안 되고. 결국 고민하다가 고정하는 집게를 구입해야겠다 싶어 찾아보았다. 

 

 

 

다이소 물티슈 거치대 수건 고정 9다이소 물티슈 거치대 수건 고정 10다이소 물티슈 거치대 수건 고정 11

 

 

 

아니, 요즘 다이소 색감 정말 잘 선택하는 거 같다. 예전에는 형광 연두, 핑크. 정말 눈에 띄고 튀는 아이템들이 사는 게 꺼려졌는데 하얗고 베이지 하고 그레이하고. 이런 무채색 색감들의 아이템들이 많아 좋았다. 스텐집게도 있는데 수건걸이에 고정하기에는 작았고 위 세 개 빨래집게가 적당했다. 12개 빨래집게는 가성비가 좋아 탐났지만, 크기도 작고 부실해 보여 첫 번째 빨래집게를 구입했다.

 

 

 

다이소 물티슈 거치대 수건 고정 12

 

 

 

6개에 1000원! 다이소 만세다. 하얀색으로 골라왔는데 이중으로 강력하게 고정되는 빨래집게라더니 튼튼하다. 수건걸이에도 수건에 빨래집게 2개를 고정해 두었는데

 

 

 

다이소 물티슈 거치대 수건 고정 13다이소 물티슈 거치대 수건 고정 14

 

 

 

오른편 사진이 아이가 있는 힘껏 아래로 잡아당기는 모습이다. 전혀 움직임 없이 수건이 수건걸이에 고정되어 있었다.  아이는 떨어지지 않는다고 재밌다며 여러 번 힘차게 당겼지만 떨어지지 않았다. 역시, 이중 고정 빨래집게를 선택하길 잘한 거 같다.

 

다음엔 이불을 말릴 때 이용하면 좋을 거 같다. 개수도 많고 튼튼해서 여러모로 오래 사용할 거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