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영어 배우기

[영어 그림 책 읽기] Waiting Is Not Easy! by Mo Willems with gpt

by 언제나우리 2023. 3. 9.
반응형

[영어 그림책 읽기 15]

 

 

 

 

 

 

Waiting Is Not Easy! by Mo Willems
유머, 친구, 우정, 감동

Elephant & Piggie 책은 영어 동화책으로 주변에 참 많이 추천한 영어 전집이다. 이전에 소개한 Knuffle bunny를 지필 한 mo willems작가의 서적으로 주인공 Elephant인 제럴드와 Piggie인 피기 두 친구의 우정이야기인데 짧은 그들의 대화 속에 숨겨진 위트와 즐거운 에피소드들 사이 감동들이 아이와 읽기 재미있고 영어 배우기에도 좋은 도서이기 때문이다.

 

 

 

 

[영어그림책읽기] Knuffle Bunny by Mo Willems

[영어 그림책 읽기 11] Knuffle Bunny by Mo Willems 가족, 유머 아이는 어릴 적 토끼 애착인형을 매우 사랑했다. 기질적으로 예민하고 불안감이 많은 아이라, 의도적으로 애착 인형을 접하게 했는데 닳고

snowcky.tistory.com

 

 

 

[책의 내용]

 

 

 

 

Waiting Is Not Easy1Waiting Is Not Easy2Waiting Is Not Easy3

 

 

 

피기가 제럴드에게 찾아온다. 피기는 'I have a surprise for you!'라고 이야기하는데 제럴드가 무척 궁금해 하지만 피기는 기다리라고만 이야기한다. 이때, 제럴드와 피기의 표정을 보면 단순한 그림체임에도 정말 다양한 표정들을 볼 수 있다. 궁금해하거나 즐거워하거나 실망하거나 인내하거나. 기다리면 알 수 있다는 피기와 기다릴 수 없다며 조급하게 보채는 제럴드를 보며 아이도 즐거워한다. 이때 아이랑 제럴드의 표정을 보며 어떤 마음일지 물어보면 재미있게 책에 대해 영어로 대화 나눌 수 있는 포인트가 된다.

  • How does Gerald feel?
  • Why does Gerald look sad?

 

 

 

Waiting Is Not Easy4Waiting Is Not Easy5Waiting Is Not Easy6

 

 

 

특히, 제럴드는 책장을 넘길수록 이마에 주름살이 늘어간다. 눈 밑 주름살도 생기는데 이때가 되면 점점 어두워지는 배경을 확인할 수 있다. 얼마나 기다렸을지, 시간이 얼마나 지났을지 아이에게도 물어보면 아이도 시간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다.

  • It's getting dark. Why is that?
  • How long has it been?

결국 제럴드는 'We have wasted the whole day'라고 외친다. 아이도 이게 무슨 뜻이냐고 물어보는데, 한국말로 설명해 주기보다 영어로, 또는 책을 하나하나 넘기며 기다리는데 시간을 다 보냈다는 것을 알려준다.

  • I've been waiting all day.
  • It's getting dark, and it's night. Time's up.

 

 

 

Waiting Is Not Easy7

 

 

 

제럴드가 폭발하고 화를 내며 이야기를 할 때는 점점 대화문의 글씨들이 커진다. 주름도 많아지고 울거나 소리 지르는 표정들이 보인다. 아이도 대체 뭘까 궁금해할 때 피기기 'For that'이라며 위를 가리키는데, 밤하늘에 아름다운 은하수가 펼쳐진다. 이 마지막 페이지가 펼쳐질 때, 책을 처음 읽을 때는 나도 우와 감탄하며 감동받았다. 진심으로 어떤 서프라이즈일지 궁금했는데, 예상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런 기다림의 즐거움, 기다림 끝에 만나는 아름다움을 아이에게 두 친구의 대화로 전해 줄 수 있는 작가의 위트가 참 좋았었다. 'It was worth the wait'라고 말하는 제럴드. 아이랑 다른 기다릴 만한 가치가 있는 건 무엇이 있을지 물어보면 재미있는 대답들이 많이 나온다. 올챙이를 잘 키우면 개구리가 되거나 봄을 오래오래 기다리면 바다에서 수영할 수 있는 여름이 온다는 등 예상치 못한 대답을 할 때 재미있다.

  • What is worth waiting for?

 

 

[with gpt]

 

 

  • gpt에게도 What is worth waiting for? 어떤 게 있는지 물어보았다.

 

무엇을 기다리는 것이 가치 있는지는 개인의 가치관, 욕구, 목표 등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가치 있다고 여기는 것들의 몇 가지 예시가 있습니다:

  1. 진정한 사랑: 자신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사랑해 주는 파트너를 만나는 것은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경험이며, 그것은 기다리는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직업적 성공: 성공적인 직업을 쌓는 것은 시간과 노력, 인내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적절한 기회를 기다리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적 성장: 개인적 성장은 일생의 여정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자신이 만들어낸 진척을 보는 것은 매우 보람 있는 경험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다리는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4. 여행 경험: 새로운 장소를 여행하고 다른 문화를 경험하는 것은 인생을 풍요롭게 하는 경험입니다. 여행을 위해 저축하고 적절한 시기를 기다려야 할 수 있습니다.
  5. 장기적인 목표 달성: 마라톤을 완주하거나 책을 쓰는 것과 같은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매우 보람 있는 경험일 수 있습니다. 인내와 끈기가 필요할 수 있지만, 기다리는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기다리는 가치가 있는 것은 개인의 가치관, 포부, 우선순위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 groan 단어에 대해
    • 표현의 의미에 따라 다르겠지만, 흔히 힘든 상황에서 실망스러움, 좌절감 등을 나타내는 표현입니다

다음에도 다른 시리즈 책들을 소개하겠지만, 두 친구의 대화는 언제나 즐겁다. 대화 형식이라 아이의 아웃풋을 이끌어 내기에도 좋고 단순한 대화들에서 생활 대화들을 배워가기 좋아 영어 책을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강력추천하고 싶은 도서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