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평범한 기록

[주절주절] 티스토리 크리에이터_메인 소개_방문수

by 언제나우리 2023. 8. 14.
반응형

[티스토리 크리에이터]

 
 
 

 
 
 
티스토리에 로그인하려는데 초록색 화면이 눈에 띄었다. '스토리 크리에이터' 제도를 소개한다는 메인 화면, 특정 분야에 전문성 있는 창작자를 지원한다는 내용이었다. 네이버에도 있는 인플루언서 같은 제도인가 보다, 하며 둘러보니 스토리 크리에이터 배지가 프로필에 노출되고 카카오 주요 채널에 소개될 기회가 많아진다 한다. 나랑은 해당사항이 있으려나 싶어 선정 조건을 확인해 보니
 
- 전문성 : 분명한 주제로 전달력 있는 콘텐츠 제작
- 영향력 : 구독자 수가 100명 이상으로 계속 증가
- 활동성 : 최근 3개월 동안 12개 이상의 글을 발행
- 공신력 : 대표 창작 분야에서 공적인 신뢰
 
이었다. 한두 가지는 나도 해당할 거 같은데 얼마 시작한 지도 않았고 내 글에 자신이 없어 기대하지 않았다. 그런데
 
 
 

 
 
 
리빙 분야 크리에이터로 선정되었다. 오호라. 초록색 배지도 보이고 리빙 분야에 내 블로그가 소개되어 있었다. 별도의 신청 없이 선정된 거라 더 기분이 좋기도 했고 블로그를 더 열심히 활동해야겠다는 동기부여도 되었다. 사실 애드센스 광고가 여기저기 많이 있어 속상하긴 하지만 내가 어찌할 분야가 아니라서...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도 큰 용기가 필요했는데 다른 블로그들은 더 어렵고 난해해 보여 일단은 티스토리에서 계속 기록을 해야겠다 마음 정리하고 있었던 상황이라 이렇게 동기부여가 되는 일이 생기니 다행이었다.

 
 

[메인 노출]

 
 

 
 
 
평소처럼 생각 없이 핸드폰에서 티스토리앱을 들어갔는데, 블로그 방문수가 평소에 보지 못한 숫자들이었다. 왜 이런 일이 있는 거지 무효트래픽이랑 관련이 있나 찾다 보니 다음 메인에 내 글이 노출되어 있었다. 
 
 
▼ 아식스 젤 1130 화이트 클레이 캐니언
 
 
 

[쇼핑템] 젤 1130 화이트 클레이 캐니언 1201A256-113 운동화_사이즈 팁

[아식스 젤 1130] 아식스 젤 1130 은 2008년에 GEL-KAYANO 14 디자인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으며, 과거 GEL-1000 시리즈 중 하나로 현재 트렌드에 맞는 레트로 감성과 2000년대의 디자인 디테일이 돋

snowcky.tistory.com

 
 
▼ 울진 국립 해양 과학관_바닷속 전망대와 파도소리 놀이터
 
 
 

[아이랑 가볼 만한 곳] 울진 국립 해양 과학관_바닷 속 전망대_파도소리 놀이터

[울진 국립 해양 과학관] 잠수함을 타지 않고 바닷속을 볼 수 있는 울진 국립 해양 과학관의 . 동해 바다 7m 속의 풍경과 주변 바다 생물들을 만날 수 있어 아이도 어른도 모두 만족할 만한 경험을

snowcky.tistory.com

 
 
 
여전히 구글에서 들어오는 유입은 거~의 없어 속상하지만, 다음에서 이렇게 메인에 걸리다니 블로그 초보로서는 굉장히 신기했다. 온라인에 내 글을 쓰고 내 이야기를 기록하는 게 여전히 민망하고 쑥스러운데 이렇게 소개되고 공감도 되다니! 크리에이터로 선정되어 이런 노출이 더 잦아 진건가 생각도 들고 늘어난 조회수를 보니 메인 노출에 살짝 욕심이 생긴다.
 
 
 

 
 
 늘어난 방문자 수와 애드센스 수익. 방문자도 신기했지만 제일 신기했던 건 애드센스 수익이었는데, 수익은 워낙 미비했었어서 이렇게 수익이 올라가는 게 가능하구나 싶었다. 사실 이런 그래프들을 보고 앞으로 어떤 글을 쓰고 어찌 기록해야 할지 고민을 잠깐 했었다. 반응이 좋았던 게시글 같은 글들 위주로 작성을 해야 하나, 머리를 굴리려 하는데 여전히 한계가 있다 보니 엄두가 나지 않았고 이런 고민이 수익만 생각하면 오히려 내가 블로그 하는데 원동력이 되지 않을 거라 생각이 들어 소소히, 평소처럼 기록해야겠다 다짐했다. 그래서 소소히 오늘도 블로그 기록하는 중.
 
변화된 티스토리에, 실망도 들었지만 반가움도 있고 앞으로가 기대된다. 나도 내 일상을 조금 더 기록해 봐야겠다.
 
 
 
 

 

반응형

댓글